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후기/큐슈여행

[후쿠오카여행] 오호리공원, 미술관, 스타벅스, 후쿠오카성터

by 헤헤네 2022. 11. 1.
반응형

오호리공원

후쿠오카 자유여행 2일차!

호텔에서 조식먹고 바로 오호리공원으로 왔어요

주말 아침에 가니까 정말 조깅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공원을 걷다가 너무 예쁜 카페가 보여서 뭐지? 했는데

'&LOCALS' 라는 20년에 생긴 카페에요

보통 카페 벽은 유리로 만들고 야외 테이블을 두는데

여기는 벽을 문으로 만들어서 활짝 열었더라구요

 

그리고 가게에서 로컬 상품들도 파는데

제가 갔을 땐 쿠마모토 상품을 팔더라구요

주말이라 외부 매대에서 팔았는데 인기가 많았어요 🙂

저는 이번에 스타벅스로 갔는데

다음에 이 카페에 가려고요

일본정원 하고 붙어 있어서 찾기도 쉬어요 ㅎ

 

후쿠오카시 미술관

오호리 공원에 있는 후쿠오카시 미술관도

여행 필수 코스에요 ㅎㅎ

 

조수희화 상품들

미술관 1층은 상설전시이고 

2층은 도서관처럼 미술관련 책들도 있고

특별전시회도 하고 있어요

 

제가 갔을땐 마침 '조수회화' 전시회가 하고 있었어요

조수회화는 12~13세기에 그려진 일본 가장 오래된 민화인데

동물을 의인화한 풍자적인 내용으로 유명해요

 

내용은 잘 모르고 꾸준히 전시회를 여는건 알았는데

제작된 상품들 스케일이나, 구경하는 일본인들을 보면서

진~짜 다들 좋아하는 구나.. 싶더라구요

전시회는 너무 비싸서 못들어가고 상품만 실컷 구경했어요 ㅎㅎ

 

오호리공원 스타벅스

오호리공원도 걷고.. 미술관도 다녀왔으니

이제 스타벅스에서 쉬어야 해요 ㅋ

 

주말이라 사람이 정말 많았아요

신기한건 이렇게 사람이 꽉찼는데도

전혀 시끄럽지 않고 각자 조용히 있어요

사진으로 봐도 말하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네요 ㅋ

 

앉아서 보이는 경치도 너무 좋고.. 

맛있는 스타벅스 음료를 마시면서

자기만의 시간을 갖기에 좋은거 같아요 🙂

 

후쿠오카 성터

오호리 공원 뒤에 있는 후쿠오카성터

멀리서부터 한창 공사중인게 보여서

잘못 찾아왔나 했는데 가까이서 보니

22년 11월 30일까지 공사한다는 안내가 있네요

공사중이지만 관람은 자유롭게 가능해요!

 

후쿠오카성터는 그야말로 '성터'만 남아있어서

역사에 크게 관심없으면 이게 뭐야 싶을거 같아요 ㅋ

 

TMI로 조금만 설명하자면..

도요토미히데요시가 조선을 침략했을때 

본인은 일본에 있고 수하의 장수들을 조선으로 보냈는데

그중 '구로다 나가마사'도 조선에 7년동안 있었어요

그는 싸움도 잘했지만 특히 성을 잘 쌓는걸로 유명했는데

(부산 '기장 죽성리왜성'도 임진왜란때 구로다가 쌓았어요)

임진왜란 후 도요토미히데요시 라인에서

도쿠가와이에야스로 라인을 갈아타고 쇼군이 되도록 도와요

그 공으로 후쿠오카 영지를 받아 쌓은게 후쿠오카성이에요

 

이런 기본 정보를 갖고 성을 보면

구로다의 모든 필살기를 갈아넣은 성 이었겠구나 싶어서

모든 디테일들은 더 재밌게 보이는거 같아요 ㅋ

 

아무튼!! 저는 역사에 관심이 많아서 좋았는데

그게 아니라면 굳이 성터까지는 안봐도 될거 같으니..

참고해주세요 ㅎㅎ

 


오호리공원

福岡県福岡市中央区大濠公園

 

&LOCALS 카페
주소: 福岡県福岡市中央区ㅊ1-9 大濠テラス
영업: 9:00~18:30 (매주월 휴무)

 

오호리공원 스타벅스
주소: 福岡県福岡市中央区大濠公園1-8
영업: 7:00~21:00

 

후쿠오카시 미술관

주소: 福岡市中央区大濠公園1-6
영업: 9:30~17:30 (매주월 휴무)

 

 

 

2022.10.19 - [일본여행] - 무료 일본여행 뉴스레터 발행 시작해요~!

 

무료 일본여행 뉴스레터 발행 시작해요~!

안녕하세요~ 헤헤네 입니다 ㅎㅎ 드디어 오랜시간 준비한 일본여행 뉴스레터를 발행하게 되었어요 그동안 블로그에 일본여행에 대한 이야기를 올렸었는데 아무래도 오픈된 플랫폼인 블로그에

aboutjap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