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022 수원컨벤션 강원푸드박람회 & 경기푸드박람회 후기

헤헤네 2022. 8. 4. 16: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는 수원에서 푸드박람회가 열려서 다녀왔어요!

안그래도 요즘 반찬거리가 없어서 걱정이었는데..

때마침 딱이라며 오픈 첫날 바로 다녀왔습니다

 

 

2022년 8월 4일~7일 4일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하고

제10회 강원푸드박람회 와 제1회 경기푸드박람회가 함께 열렸어요.

부스는 빽빽하게 가득차 있는데 대부분 강원도 부스이고

경기도 쪽은 주로 지자체에서 진행하는게 많더라구요

 

입장료는 무료이고 행사전에 온라인으로 미리 온라인예약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간단한 신청서만 작성해서 내면 바로 입장권으로 바꿔 주세요

총 130여개 업체가 참가 했다고 해요

정면으로 들어가서 오른쪽이 강원푸드박람회 쪽이고

왼쪽이 경기푸드박람회 쪽이에요

첫날 11시쯤 도착했더니 여유있고 좋았어요 ㅎㅎ

강원도쪽 맨 오른쪽으로가면 "굴러라 감자원정대" 부스들을 볼수 있어요

이름이 너무 재밌어서 알아보니 '어디라도 찾아가는 전통시장 우수상품 이동마켓' 이라고 하네요

그동안 활약상을 보니 정말 전국 각지를 찾아다니며 열심히 활약하시는 같아요 ^^

상품도 진짜 전통시장에서 볼수 있는 것들이고

판매자 분들이 똑같은 앞치마를 입고 계시는게 왠지 멋지 보이더라구요 >_<

강원도 하면 또 한우 아니겠습니까~?

생고기도 팔고 한우 가공식품들도 많더라구요

강원도 몇몇 지자체에서 나온 귀농귀촌 상담이나

여행코스 홍보 같은 부스들도 여러개 있더라구요

각 지역 막걸리나 와인부스들도 있어요

모두 시음 가능 하고요~

그외 다양한 강원도 식품들이에요 ^^

경기도에도 평택, 이천, 여주.. 역시 쌀상품이 많았어요

특히 경기미 가격이 엄청 저렴해서 저도 하나 샀는데

누릉지랑 티스푼을 선물로 주시더라구요 ㅎㅎ

경기미 10g는 무거워서 박람회까진 못가져오고 무조건 택배발송만 된다고 하세요

10g 구매시 택배비 4,000원이고 20kg 구매하면 무료배송이라고 하니 참고 하세요

광명시에선 '이웃'이라는 브랜드로 참석 했는데

공정무역 제품들하고 비건쿠키 등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광명시 관광 안내 팜플릿하고 물티슈를 나눠주셨는데

팜플릿을 굉장히 잘 만들어서 저도 놀러가고 싶어 지더라구요 ㅋ 

성남농협과 고양시는 꽃과 식물을 가지고 왔더라구요

싱싱한 꽃들을 보는것만으로 더 반갑고 좋았어요 ㅎ

 

 

너무 저렴하고 좋은 제품들이 많아서 걷다보면 두손가득 사게 된다는...ㅋ

선품세트 제품들도 있으니 추석선물 미리 준비 하셔도 좋을거 같고요

 

확실히 강원도는 식품류가 많았던거 같고

경기도 쪽은 식품 보다는 다양한 제품들이 많았던거 같아요

당분간 반찬걱정없이 든든하게 싸게 잘 산거 같아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