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정보

[일본여행] 백신 3차 접종후 일본 입국 하는 방법 (코로나 접종 증명서)

by 헤헤네 2022. 9. 17.
반응형

다들 아시겠지만 9월7일부터 일본에서

백신 3차 접종자에겐 PCR검사를 면제해 주었잖아요

그런데 기가 막히게도 제가 딱 9월7일에

오사카 패키지여행을 다녀왔거든요 ㅋ

 

이건 6월초에 예약한거라 이런 일이 있을줄 몰랐는데

정말 운이 좋았던거 같아요 ㅎㅎ

일단 백신 3차 접종부터 이야기를 할게요

저는 작년 10월에 코로나백신 2차 접종을 받았는데

3차 백신을 맞아야 할 올 초에 코로나에 걸려 버려서

시기를 놓치고 지금까지 2차 접종까지만 맞은 상태였어요

 

그런데 일본 정부에서 8월말에 PCR면제 발표를 보고

바로 병원에서 3차 백신을 맞았아요

병원에 알아보니 2차 접종 시기가 언제였든

세번째 맞은건 모두 3차 백신으로 인정해주고

1,2차 백신의 경우 접종후 2주가 지나야 됐는데

3차는 백신 접종 다음날부터 인정이 되더라구요

 

결론적으로 저는 2차 백신 접종후

거의 1년만에 3차를 맞았고

3차 접종후 일주일뒤에 일본으로 출국을 했는데

한국, 일본 모두 3차 백신 접종으로 인정되고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 )

 

다만 백신 접종 증명서는 출력해서 가져가야 하고

일본 MYSOS 어플에 여행정보는 등록을 미리 해두셔야 해요

 

MYSOS 등록방법 보기

 

위에 클릭하시면 제가 자세하게 쓴

MYSOS 등록 방법 글을 볼수 있는데

이 글에서 36번 단계까지만 완료하시면 돼요

 

그리고 백신 접종 증명서는

한국에서 티켓팅할때도 보여줘야 하고

일본 입국할때도 보여주셔야 하니

꼭! 출력해서 챙겨 가세요

출력 방법은 아래 자세하게 적어 둘게요 : )

 


 

코로나 접종 증명서 출력하는 방법

 

1. 먼저 "예방접종도우미"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 해주세요

2. 로그인 후 메인 화면에서 "접종증명서 발급" 클릭

 

 

3. 예방접종 증명서 신청 "영문" 클릭

 

 

 

4. "증명서 신청" 클릭

 

 

 

5. 여권정보 활용에 동의

6. 영문 주소 입력

7. 발급사유 선택

8. "신청" 클릭

 

 

9. 본인 확인 인증

 

 

 

10. "문서출력" 클릭 후 인쇄

 

 

 

출력하시면 위에 그림처럼 접종증명서가 나와요

저는 흑백으로 뽑았는데 별 문제 없었어요 

혹시 모르니 출력본은 사진으로 찍어서

이미지로도 갖고 계시면 좋을거 같아요 ^^

 

 

2022.10.19 - [일본여행] - 무료 일본여행 뉴스레터 발행 시작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