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후기/큐슈여행

2022년 7월29일~31일 후쿠오카 유후인 벳부 패키지 일본여행 일정 & 비용 정리

by 헤헤네 2022. 8. 2.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 드리네요..

앞으로 제가 아는 일본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하나하나 정리해 나갈 건데요

먼저 엊그제 막 다녀온 패키지 일본여행

[후쿠오카 유후인 벳부] 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동안 꽉 막혀있던 일본여행이

6월 10일부터 단체여행만 가능하게 풀렸어요

3년만의 일본여행이라니..

혹시나 취소되면 어쩌나 쫄리는 마음으로 기다렸던 일본 패키지 여행!

엊그제 무사히 잘 돌아왔습니다ㅎㅎ

우선 제가 다녀온 유후인 벳부 후쿠오카 일정 먼저 알려드릴게요

첫째날 둘째날 셋째날
인천 → 후쿠오카 공항 도착 호텔 아침식사 호텔 아침식사
유후인으로 이동중 휴게소에서 점심식사 벳부 가마도 지옥온천 면세 쇼핑센터 방문
유후인 민예촌, 긴린코호수 벳부 유노하나 유황재배지 후쿠오카 공항 인천 도착
벳부로 이동후 저녁식사 다자이후로 이동 후 점심식사
벳부 하나미즈키 온천호텔 체크인 다자이후 관광후 후쿠오카로 이동
  후쿠오카 도착후 코로나 RAT 검사
  사찰 동장사
  캐널시티로 쇼핑 및 저녁식사 (자유식)
  몬테 에르마나 후쿠오카 호텔 체크인

2박3일인 짧은 일정속에서도 북큐슈 주요 관광지를 알차게 보고 왔어요 ㅎㅎ

개인적으론 그동안 패키지 여행에 대한 편견이 있어서 한번도 경험해 본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패키지여행의 장점들을 느끼고 매우 만족하고 있어요

제일 큰건 교통이 무지 편하다는 것!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노선이나 소요시간 등등 항상 신경을 쓰고 있어야 하고

관광도 힘든데 계단 걷고.. 지하철 서서타고.. 나중엔 다리가 아파서 힘든데

전세버스가 계속 실어다 주니까 교통에 대해선 아예 신경 안쓰고

몸도 편하게 다닐수 있다는게 진짜 가장 큰 장점 같아요

다음으로 좋았던건 저렴한 가격!

개인 여행으론 절대 못받을 가격과 서비스가

단체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는걸.. 몸소 느끼니 완전.. 좋더군요 ㅎㅎ

그리고 가이드분께도 단순한 안내뿐만 아니라 이런저런 도움도 받게 되고

같이 간 사람들과도 서로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수 있어 좋았어요

패키지여행은 가이드 분이나 팀원들의 영향이 크다고 하는데

저는 아주 운이 좋았나와요 : )

음.. 그리고 유일하고 절대적인 단점은 자유가 없다는거?

먹고 싶은거.. 가고 싶은거.. 사고 싶은거.. 무엇하나 내맘대로 안된다는거..

그게 큰 단점이었던거 같아요

지금이야 일본여행은 패키지여행으로 밖에 안되지만

나중에 모두 풀렸을땐 개인에 취향에 맞춰 선택하면 좋을거 같아요 : )

후쿠오카 유후인 벳부 패키지 일본여행

자, 그럼 이제는 2박3일간의 총 경비를 정리해 볼게요!

후쿠오카 유후인 벳부 2박 3일 비용 정리

항목 금액 (원)
여행사 패키지 가격 499,000
일본 비자발급 (여행사대행) 50,000
출국전 PCR검사 80,000
왕복 공항 리무진 24,000
일본인 버스기사  30,000 (3000엔)
일본에서 코로나 검사 50,000 (5000엔)
합계 (약) 733,000원

확실히 패키지여행이라 일본에서 크게 돈 쓸일은 없더라구요

여기에 개인적으로 사먹었던 음료나 쇼핑 등등 해서 조금 더 썼는데

나는 아무것도 안사먹고 아무것도 안산다 한다면 ㅋ

딱 위에 금액이 정말 필수 비용인거 같아요

예전 큐슈 여행비용을 생각하면 비싸다 할지도 모르겠지만..

일본비자 발급, 코로나검사 2번 비용을 빼고

요즘 비싸진 항공료를 생각하면 정말 싸게 잘 다녀온거 같아요 ㅎㅎ

이번 여행은 딱 3년전에 후쿠오카, 유후인을 다녀온 이후로 다시간 일본여행인데요

3년동안 바뀐게 많아서 참 말이 많아요 ㅋㅋ

앞으로 블로그에 자세히 기록할 예정이니~

많은 격려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