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정보

해외출국 전 필수! 코로나 PCR검사 비용 저렴하게 받기

by 헤헤네 2022. 8. 5.
반응형

해외출국 전 필수! 코로나 PCR검사 비용 저렴하게 받기

해외출국 전 필수! 코로나 PCR검사 비용 저렴하게 받기

안녕하세요. 요즘은 해외여행 72시간 전에 PCR 검사 음성 확인서가 있어야 출국이 가능합니다. 병원에서 PCR 검사를 받은 시간이 출국 72시간 이내여야 하고 보통 검사 결과는 다음날 나오니 잘 체크해서 해주세요. 먼저 무료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을 알아볼게요.

무료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조건

올해 7월 25일부터 해외에서 국내로 입국할 때에는 입국 24시간 내에 PCR 검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해서 무료로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는데 출국 시엔 보건소에서 받을 수 없고 민간병원에서 검사를 받아야 해요. 그리고 인천공항에서도 출국용 PCR 검사가 가능한데 내국인의 경우 평일 96,000원, 주말 100,000원에 받을 수 있고 사전에 미리 검사 예약하고, 결과 확인은 약 3시간 후에 확인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저처럼 일본으로 출국할 때에는 MY SOS 패스트트랙에 등록해야 돼서 민간 병원에서 미리 받는 게 좋은데 이 검사 비용도 병원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그냥 아무데서나 받을게 아니라 잘 알아보시면 훨씬 저렴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아는, 저렴하게 PCR 검사받는 법을 이야기해 볼게요.

저렴하게 PCR 검사받는 법

먼저 핸드폰에 병원 약국 검색 어플인 '굿닥'을 설치해주세요. 어플 설치 후 실행하시면 첫 화면이 이렇게 보시는데 맨 아래 왼쪽에 있는 [병원/약국] 메뉴를 터치해 주세요. 다음 페이지에서 왼쪽 중간에 있는 [PCR 검사] 터치하면 검사가 가능한 병원과 검사비용이 화면에 나와요. 지도를 확대하면 가장 저렴한 금액이 보이는데 그걸 터치하면 해당 병원 정보가 나옵니다. 보통 검사비용은 10~15만 원 정도 하고 제가 서울 경기를 전부 뒤져서 찾은 가장 싼 곳이 7만 원인 병원입니다. 근데 부천에 있어서 포기했습니다. 그다음으론 8만 원이 가장 저렴한데 잘 찾아보면 군데군데 보이실 겁니다. 그리고 출국용 음성 확인서의 경우 국가마다 정해진 양식이 다르기 때문에 병원에서 해당 국가별 양식에 맞춰 작성이 가능한지 미리 전화해서 확인해야 헛걸음 안 하실 거예요. 저 같은 경우 병원에서 해당 양식 파일이 없다고 jpg위에 수기로 써주는 바람에 병원에 다시 가서 받아왔어요. 음성 확인서는 메일로 받으셔서 집에서 출력해도 되고 저처럼 다음날 병원에 직접 받으러 가셔도 돼요. 요즘은 해외 출국할 때 신경 써야 할 것도 많고 비용도 더 많이 드는데 조금만 알아보면 PCR 검사 비용이라도 아낄 수 있으니 위에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다음엔 일본 여행 전 필수로 등록해야 하는 my sos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